본문 바로가기
예수어록(묵상)

무슨 권위로 -마가복음11장29절(막11:29)

by 최용우1 2024. 4. 13.

[예수어록191] 무슨 권위로 -마가복음11장29절(막11:29)

<말씀>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도 한 말을 너희에게 물으리니 대답하라. 
 그리하면 나도 무슨 권위로 이런 일을 하는지 이르리라.” (막11:29)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 대제사장들과 율법학자들과 장로들에게 
 “먼저 한 가지 물어봅시다. 당신들이 대답하면, 
 나도 무슨 자격으로 이런 일을 하는지 말하겠소.”라고 하셨습니다. 

<묵상>
 당시 유대 종교의 3대 권력자들이 다 모여서 묻는다. 
 “당신은 대제사장도 아니고, 서기관(율법학자)도 아니고, 장로도 아닌데 
 무슨 자격으로 사람들을 가르치고 병을 치료하고 성전 매매행위에 대해 참견하느냐?” 
 오늘날 질문으로 바꾼다면 
 “의사도 아니면서 왜 환자를 치료하느냐? 
 목사도 아니면서 왜 설교를 하느냐? 
 공무원도 아니면서 왜 단속을 하느냐?” 정도가 되겠다. 
 그들은 예수님의 하시는 일이 옳고 그른 것보다 
 그 일을 할 수 있는 ‘자격’ 문제를 걸고 넘어졌다. 
 예수님은 직접 대답하지 않으시고, 
 문제의 본질이 무엇인지부터 따지기 시작하신다. 

<기도>
 주님!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 권위가 있고 자격이 있는 것인데, 
 본질이 변하니 사람은 없어지고 본질만 남았네요.
 저도 껍데기를 보존하려고 진짜 중요한 본질을 버리지 않게 하소서.
 
<성경> 마가복음11장29절(막11:29) - 무슨 권위로
---------------------------------
1.(개정)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도 한 말을 너희에게 물으리니 대답하라 그리하면 나도 무슨 권위로 이런 일을 하는지 이르리라
2.(개역)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도 한 말을 너희에게 물으리니 대답하라 그리하면 나도 무슨 권세로 이런 일을 하는지 이르리라
3.(바른)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너희에게 한마디 물어 보겠으니, 너희가 나에게 對答하면 내가 무슨 權勢로 이것들을 하는지 너희에게 말해 주겠다.
4.(표준)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도 너희에게 한 가지를 물어 보겠으니, 나에게 대답해 보아라. 그러면 내가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을 하는지를 너희에게 말하겠다.
5.(킹제)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도 너희에게 한 가지 묻겠노니 내게 대답하라. 그러면 내가 무슨 권세로 이런 일들을 행하는지 말해 주리라.
6.(쉬운) 예수님께서 이들에게 대답하셨습니다. "내가 한가지를 너희에게 묻겠다. 만일 나에게 대답하면, 내가 무슨 권한으로 이런일을 하는지 말해 주겠다.
7.(우리)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나도 한 가지 물어보겠다. 대답해 보라. 그러면 내가 무슨 권세로 이런 일을 행하는지 말해 주겠다.
8.(현어)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한 가지 묻겠다. 너희가 내 질문에 대답하면 나도 말해주겠다. 
9.(현인) 그때 예수님이 대답하셨다. `나도 한 가지 묻겠는데 너희가 대답하면 내가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을 하는지 말하겠다.
10.(공동) 예수께서 "나도 한 가지 물어 보겠다. 너희가 대답하면 내가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들을 하는지 말하겠다.
11.(가톨)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 너희에게 한 가지 물을 터이니 대답해 보아라. 그러면 내가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을 하는지 너희에게 말해 주겠다. 
12.(조선) 예수께서 <<나도 한 가지 물어 보겠다. 너희가 대답하면 내가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들을 하는지 말하겠다.
13.(메시)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먼저 한 가지 묻겠다. 내 물음에 답하면 나도 내 신임장을 보여 주겠다.
14.(성경) 예수께서 그들에게 되물으셨다. "나도 하나 물어봅시다. 당신들이 대답하면, 내가 무슨 자격으로 이런 일을 하는지 말해 주겠소.
15.(구어) 예수님이 이렇게 대답했다. "나도 여러분에게 한 가지 물어보겠습니다. 그 물음에 대답해 주면 나도 무슨 권한으로 이런 일을 하는지 답변하겠습니다. 
16.(믿음)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습니다. "먼저 한가지 물어봅시다. 당신들이 대답하면, 나도 무슨 자격으로 이런 일을 하는지 말하겠소.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