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수어록(묵상)

받았다 -마가복음11장24절(막11:24)

by 최용우1 2024. 4. 11.

[예수어록189] 받았다 -마가복음11장24절(막11:24) 

<말씀>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11:24) 

<응답>
 예! 그렇습니다. 우리가 기도하면서 달라고 한 것을 
 모두 받았다고 믿으면 그러면 그것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묵상>
 구하는 것을 ‘받은 줄로 믿는다’는 것은 
 도깨비 방망이처럼 원하는 것이 뚝딱 나온다는 얘기가 아니라
  ‘절대적 의존성’에 대한 이야기이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인간은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다. 
  가장 쉬워 보여서 아무것도 못 하는 사람보고 ‘똥이나 싸라’하지만, 
  똥 싸는 일도 맘대로 안 된다. 
  이는 존재의 근거가 인간 내부에는 없다는 뜻이다.
 받은 줄로 믿으라는 말은 
 인간을 존재하게 하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손에 달려있으니 
 더욱 철저하게 하나님께 나를 완전히 맡기고 의지하라는 뜻이다. 
 어린아이가 날카로운 칼을 구한다고 다 주는 부모는 없다.

<기도>
 주님!
 오늘날 우리는 옛날에 비해 
 왕도 누리지 못했던 풍요로움과 편리를 누리고 살지만 
 마음은 더욱 빈약하고 가난해졌습니다. 
 이는 우리가 무엇을 먼저 구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저도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이미 받은 줄로 믿게 하소서. 아멘
 
<성경> 마가복음11장24절(막11:24) - 받았다
---------------------------------
1.(개정)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2.(개역)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3.(바른)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祈禱하고 求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너희가 받은 줄로 믿어라. 그러면 너희에게 이루어질 것이다.
4.(표준) 그러므로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기도하면서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이미 그것을 받은 줄로 믿어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5.(킹제)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너희가 기도할 때에 바라는 것들은 무엇이나 받은 것으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 것이 되리라.
6.(쉬운)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기도하고, 구한 모든 것은 받은 줄로 믿어라, 그러면 이루어질 것이다.
7.(우리)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무엇이든지 너희가 기도하고 간구하는 것은 이미 받은 줄로 믿으라. 그러면 너희에게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8.(현어) 내 말을 잘 들으라. 너희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이미 받은 줄로 믿으라. 그러면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9.(현인)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받은 줄로 믿어라. 그러면 그대로 될 것이다.
10.(공동) 그러므로 내 말을 잘 들어 두어라. 너희가 기도하며 구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이미 받았다고 믿기만 하면 그대로 다 될 것이다
11.(가톨)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기도하며 청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이미 받은 줄로 믿어라. 그러면 너희에게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12.(조선) 그러므로 나의 말을 잘 들어 두라. 너희가 기도하며 구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이미 받았다고 믿기만 하면 그대로 다 될 것이다
13.(메시) 그래서 내가 너희더러 작은 일부터 큰일까지, 모든 일에 기도하라고 강권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생명을 품을 때에, 너희는 거기에 모든 것을 포함시켜라. 그러면 너희는 하나님의 것을 다 받을 것이다. 
14.(성경) 그러므로 잘 들으시오. 그대들이 기도하면서 달라고 한 것을 모두 받았다고 믿으시오. 그러면 그것을 가지게 될 것이오, 
15.(구어) 그러므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이 기도하며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받은 것으로 믿고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그대로 다 이루어집니다.
16.(믿음) 그러므로 잘 들으시오. 그대들이 기도하면서 달라고 한 것을 모두 받았다고 믿으시오. 그러면 그것을 가지게 될 것이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