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

[1041] 사용할 수 있는 그릇, 하나님의 그릇, 다이아몬드, 왕따, 바라봄,예수를 바라봄, 예수님만 바라봄, 믿음은 마음의 인정, 믿음은 절대의존,절대믿음....

by 최용우1 2023. 7. 12.

[최용우 원고지 한장 칼럼-만가지 생각]

 

1041. 사용할 수 있는 그릇

간장은 간장종지에 담아야 하고, 밥은 밥그릇에, 계란후라이는 접시에 담아야 합니다. 그릇이 무조건 크다고 유용한 것이 아니라 각각의 용도에 맞아야 적당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릇의 크기가 문제가 아니라 깨끗한가 더러운가의 문제입니다. 아무리 적절한 그릇이라도 더러우면 깨끗해지기 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042. 하나님의 그릇

하나님이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는 그릇이 되려면 가장 먼저 마음이 깨끗하게 설거지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거짓이 없는 마음이 깨끗한 그릇입니다.(딤후1:5) 악에서 떠난 마음, 죄를 싫어하고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져야 마음이 깨끗해집니다. 깨끗한 그릇이 되려면 먼저 악에서 떠나야 합니다.(4:7)

 

1043.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원석 자체로는 별 가치가 없습니다. 세공사가 긴 시간 뾰쪽한 드릴로 정성들여 갈고 깎고 닦아야 빛나는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세공사는 돌덩이를 갈고 깎고 닦지 않습니다. 돌덩이는 그럴만한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도 우리를 다이아몬드처럼 사용하시기 위해서 환란이라는 세공 과정을 거칩니다.

 

1044. 왕따

예수님을 믿는 믿음 때문에 직장이나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십니까? 기뻐하세요. 그대는 왕이신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이라는 뜻의 왕따입니다. 그대는 왕 되신 하나님을 위해 따로 분리된 백성이라는 뜻의 왕따입니다. 그대는 왕이신 하나님이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왕따입니다.

 

1045. 바라봄

어떤 것을 바라본다는 것은 믿는다는 뜻입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제 모습이다.’(11:1) 사물을 보는 것처럼 아무 생각없이 무심코 보는 것이 아니라, 의존의 마음을 가지고 간절함으로 바라보는 것을 믿음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믿음의 주이시며 또 온전케 하시는 분인 예수를 간절히 바라보아야 합니다.(12:1)

 

1046. 예수를 바라봄

예수님께서는 어둠 속에서 한줄기 빛처럼 우리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창조와 구속을 통해 하나님의 놀라운 지혜와 능력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죄가 들어오지 않았더라면 알 수 없었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우리에게 알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를 바라보이야 합니다.

 

1047. 예수님만 바라봄

예수님을 바라본다는 것은 예수님만 믿는다는 뜻인데,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를 믿는다는 말입니다. 예수님의 대속으로 말마암아 우리는 죄에서 끊어진 사람들이 되었고, 세상에서 행복의 길을 찾던 우리가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 외어 다른 곳에서 행복을 찾으려고 기웃거리지 않게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1048. 믿음은 마음의 인정(認定)

믿음은 자신의 의지를 내려놓고 예수님의 의지에 동의한다는 뜻으로 아멘하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주님이 나의 행복을 위한 유일한 길이고 나의 참 소망이라고 마음으로부터 깊이 인정하는 것입니다. 마음 전체에 예수 그리스도가 들어와서 그분이 나의 인생의 행복을 위한 유일하고 참된 길이라고 인정하는 것입니다.

 

1049 .믿음은 절대의존(絶對依存)

전에는 돈을 믿고, 건강을 믿고, 권력을 믿고, 내 실력을 믿으며 살았는데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만이 나의 인생을 참으로 행복하게 하실 수 있는 유일한 분으로 믿습니다. 예수 없는 삶은 그 자체가 지옥이며 고통이며 형벌이라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이제는 빼도박도 못하고 오직 예수님만 절대의존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1050. 절대믿음

절대믿음은 자신에 대한 기대와 소망이 철저하게 깨어지고 부서질 때 생깁니다. 내 힘으로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긍적적이고 적극적인 신념이 강하면 강할수록 믿음은 없습니다. 사람은 자기 자신 아니면 하나님 둘 중에 한가지를 믿고 사는 것입니다. 나의 무능을 철저하게 깨닫고 하나님만 의지하는 것이 절대믿음입니다. ⓒ최용우(전재및 재배포 대환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