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

[871]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 하나님의 영광, 우상은 벙어리다, 자유의지, 땡큐, 이름, 선한목자, 소명의식, 삯꾼목자, 버림과 얻음,

by 최용우1 2023. 4. 19.

[최용우 원고지 한장 칼럼-만가지 생각]

 

871.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려면?
성령의 감동대로 살면 됩니다. 지금 내 마음의 감동이 육체의 욕심인지 성령의 감동인지 누구나 스스로 다 알 수 있습니다. 육체의 욕심은 성령을 거스리며 열매가 없고 기쁨이 없습니다. 잠깐동안 재미있을지 모르지만 잠시 후에는 엄청난 후회가 몰려옵니다. 그러나 성령의 감동은 오랫동안 기쁨과 행복과 평안이 있습니다.

 

872. 하나님의 영광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게 되면 이 세상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기쁨과 재미가 바로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기 전에는 이걸 해도 기쁨이 없고 저걸 해도 기쁨이 없습니다. 아무리 강력한 재미도 그 끝에는 허무뿐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하기를 기도하세요.

 

873. 우상은 벙어리이다
인간이 손으로 흙, 돌, 나무, 은금으로 만든 형상은 벙어리일 뿐입니다. 그런 물건들은 말을 할 수도 없고 움직일 수도 없고 복을 준다거나 소원을 이루어주는 일은 더더욱 불가능한 일입니다. 오직 참 신은 여호와 하나님 한 분 뿐이십니다. 그분은 아무런 형상이 없으나 온 우주에 살아서 운동하시는 분이십니다.

 

874. 자유의지
사람이 죽으면 모두 똑같은 장소에 가는 것이 아니고 천국에 가든지 지옥에 갑니다. 중간은 없습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자유의지를 주신 이유는 이 땅에 살면서 천국에 갈 것인지 지옥에 갈 것인지 스스로 선택하라고 자유의지를 주신 것입니다. 천국을 선택하시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세요. 예수천국 불신지옥입니다.

 

875. 땡큐
'감사합니다'를 영어로 "Thank you" 라고 합니다. 감사의 대상이 you 라고 분명히 강조되어 있습니다. 감사는 그 대상을 구체적으로 설정해서 하는 것입니다. 두루뭉실하게 하는 감사는 땡큐가 아니고 그냥 '땡'일 뿐입니다. 누군가에게 선물을 받았으면 선물을 준 사람에게 정확하게 마음을 표시하는 것이 감사입니다.

 

876. 이름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이름은 '예수'입니다. 그 이름의 뜻은 '구원자'입니다. 그 이름으로 모든 민족이 구원을 얻고(눅24:47),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가 주어지고(롬8:16), 그 이름으로 생명을 얻고(요20:31), 그 이름으로 구하면 무엇이든지 받고(요16:24), 그 이름으로 우리는 행복해집니다.

 

877. 선한 목자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를 먹고 선(善)과 악(惡)을 구별하게 된 이후로 선이 있는 곳에는 언제나 악이 있었고, 참이 있는 곳에는 언제나 거짓이 있었고, '선한 목자'가 있는 곳에는 언제나 '삯꾼 목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악한 목자로 인해 고통 당하기 전에 우리는 '선한 목자'를 달라고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878. 소명의식
선한 목자는 '나는 선한 목자로 부름 받았다!' 는 소명의식이 확실한 사람입니다. 자신의 거룩한 소명을 인식하지 못하면 선한 목자가 될 수도 없고 목회는 밥벌이 직업이 되고 맙니다. 목회를 밥벌이로 하는 삯꾼 목자에게 속해있는 양들은 돌봄을 받기는커녕 목자에게 털 한올, 젖 한 방울까지 다 착취를 당합니다.

 

879. 삯꾼 목자
왜 삯꾼 목자가 생깁니까? '기복적인 복'을 추구하는 욕심 많은 삯꾼 양이 있기 때문입니다. 눈에 보이는 물질적이고 육체적인 복만을 추구하는 욕심 많은 '삯꾼 양'에게는 희생과 배려와 사랑을 말하는 선한 목자의 가르침이 탐탁지 않습니다. 그저 '부자된다, 성공한다' 듣기 좋은 달콤한 말을 해주는 목자가 필요할 뿐입니다.

 

880. 버림과 얻음
사람들은 얻기를 원하면서 버리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버림의 길을 통과해야 얻는 길을 주십니다. 사람들은 버리면 영원히 사라져버릴 것 같아서 두려워하지만, '버림'과 '얻음'은 자전거의 두 바퀴입니다. 버림 속에 얻음이 있습니다. 목숨을 버리면 목숨을 얻고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사랑을 얻습니다. ⓞ최용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