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

[691] 진리에 순종, 도움, 심부름, 계명 실천, 증인, 성령충만, 죽은과 자유, 다시 살리심, 불의한 행실, 욕망을 이김

by 최용우1 2023. 2. 14.

[최용우 원고지 한장 칼럼-만가지 생각]

 

691. 진리에 순종
성령님께서는 우리가 진리에 순종하는 사람이 되도록 도와주십니다.(벧전1:22) 우리는 진리에 순종하여 자신을 깨끗하게 하였고, 진심으로 형제를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니, 이제는 온 맘으로 서로 깊이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속성을 닮은 성품으로 바뀌었으니 사랑해야 합니다. 기독교는 사랑의 종교입니다.

 

692. 도움
성령님께서는 우리를 거룩하게 만들어 주십니다.(벧전1:2) 하나님께서는 오래 전에 우리를 선택하셨고, 그분의 거룩한 백성으로 삼기로 계획해 놓으셨습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께 순종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깨끗해져서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이 되도록 도와주십니다. 그 도움이 없으면 우리는 구원받지 못합니다.

 

693. 심부름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알도록 도와주십니다.(요16:14) 우리는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실 만한 일이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가(성령) 나의 것을 받아서,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싶다고 고백하면 성령님께서 심부름을 해주십니다.

 

694. 계명 실천
성령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실천하도록 도와주십니다.(겔36:27) "내가 이렇게 내 영으로 너희를 가득 채워 놓아 너희가 내 뜻에 따라 생활하고 내가 준 모든 계명을 지키며 실천하는 사람들이 되게 만들겠다." 우리는 근본적으로 악한 사람들이어서 우리의 힘과 노력으로는 주의 계명을 실천하며 살 수 없습니다. 

 

695. 증인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권능을 주셔서 예수님을 증거하는 증인이 되도록 도와주십니다. (행1:8) "성령이 너희에게 오시면, 너희는 권능을 받아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그리고 땅 끝까지 가서 내 증인이 될 것이다." 예수님을 전하는 권세와 능력이 이제 나에게 있기 때문에 어디에서든 그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696. 성령충만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술 없이도 이 세상이 즐겁고 행복하게 해 주십니다.(엡5:18)
'술 취하지 마십시오. 술은 여러분의 영적인 삶을 갉아먹을 것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해지도록 힘쓰십시오.' 술 대신 성령에 충만하게 취하게 되면 '시와 찬미와 영적인 노래로 서로 이야기하며, 마음으로 주님께 노래하고 찬송하게' 됩니다.

 

697. 죽음과 자유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죄와 사망의 법으로부터 자유를 주십니다.(롬8:2) 불교에서는 모든 인간들은 죄를 지었으므로 평생 그것을 사죄하고 대가를 치루며 사는 이 세상은 고해(바다와 같은 고난)와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예수로 말미암아 우리의 죄 값이 모두 치루어졌기에 우리는 '죄에서 자유'라고 선포해버립니다.

 

698. 다시 살리심
성령님께서는 우리의 죽은 몸을 다시 살려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롬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하나님의 영이 우리 속에 계시면 하나님께서는 우리 속에 계시는 그 성령으로 우리가 죽은 후에도 우리의 썩을 몸을 다시 살리실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육체의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소망을 갖습니다.

 

699. 불의한 행실
성령님께서는 우리의 육체의 불의한 행실을 죽일 힘을 주십니다.(롬8:13) 우리가 죄의 본성에 따라 산다면, 우리는 모두 죽을 것입니다. 죄의 결과는 사망이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는 우리의 몸이 죄 가운데로 가지 않도록, 그리하여 악한 일을 죽이고 영원히 살 수 있도록 우리를 도와 주십니다.

 

700. 욕망을 이김
성령님께서는 우리가 육체의 무서운 욕망을 이기고 승리하도록 도와주십니다.(갈5:16-17) 성령을 따라 살면 육체의 욕망을 따라 살지 않게 됩니다. 육체의 욕망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이 바라시는 것은 육체의 욕망을 거스릅니다. 이 둘은 서로 반대되는 것입니다. 성령을 따르면 우리는 우리의 욕망대로 살 수 없게 됩니다. ⓒ최용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