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

2022.2.12.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봉헌기도

by 최용우1 2023. 2. 14.

2022.2.12. <들꽃교회>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생명의 원천이신 하나님!

크고 놀라운 하나님의 영광이 온 세상에 가득합니다. 작은 생명체로부터 큰 생명체까지, 그리고 지금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만이 아니라 이전에 존재했거나 앞으로 존재할 것까지 포함하여, 모든 것이 하나님께 속했습니다.

생명의 궁극적인 토대이신 하나님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에게 자신을 온전하게 드러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사람은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본 사람은 하나님을 본 사람입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보이는 형상이신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실 분이라는 사실을 믿습니다.

이 세상에 생명의 빛으로 오셨으나 세상이 알아보지 못하여 십자가에 달리신, 그러나 죽은 자로부터 부활하시어 하늘로 들림을 받으시고 세상 마지막 때 생명을 완성하기 위해 심판의 주님으로 다시 오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이 땅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일하고 하나님의 일을 하라고 우리를 이곳에 보내주셨는데, 하나님의 일에는 소홀하고 세상일로 바쁘게 다녔습니다. 저의 게으름으로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지 못했습니다. 열매 없는 일에 매진한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은 열매를 보고 그 나무를 안다고 하셨는데, 바쁘게 돌아다녔지만 저는 정작 하나님께 열매를 드리지 못한 게으름 죄를 지었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는 경쟁 사회에서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나는 열심히 해서 열매를 맺을 것이다! 나는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것이다! 나는 하나님의 일을 열심히 할 것이다! 나는 경제 활동을 열심히 할 것이다! 나는 게으르다는 말을 듣지 않겠다!”

 

<말씀기도>

구약의 선지자들과 신약의 사도들에게 생명의 말씀을 주시어 성경이 세상에 나오게 하신 하나님, 오늘 우리는 그 성경 말씀 중에서 일부를 함께 읽고 들으려고 합니다. 세상에서 듣던 여러 가지 말과 문자와 기호로 무뎌진 우리의 영혼이 생기를 얻어 오늘의 말씀에 집중하도록 이끌어주십시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하나님 아버지!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무엇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물질을 주님께 내어드리는 것도 주님을 사랑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 생각하며, 이 시간 예물에 마음을 담아서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개별 헌금 기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