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수어록(묵상)

말귀-누가복음14장35절(눅14:35)

by 최용우1 2025. 6. 12.

[예수어록327] 말귀-누가복음14장35절(눅14:35)

<말씀>
 땅에도, 거름에도 쓸데없어 내버리느니라. 
 들을 귀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 하시니라. (눅14:35)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내 말이 무슨 뜻인지 
 다들 잘 알아들으시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묵상>
 글을 읽고 그 글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을 ‘문해력’이라 하고, 
 말을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한 것을 ‘언해력’이라 하고, 
 보고 듣고 알고 자기 주제를 잘 파악하는 것을 ‘이해력’이라 하고, 
 이 모든 것을 행동으로 옮기게 하는 것을 ‘견성(깨달음)’이라 한다.
 선생님의 말씀을 학생들이 똑같이 들어도 
 어느 단계까지 가느냐에 따라 그 학생의 인생이 달라진다. 
 기억력이 좋아서 시험 점수가 높다고 다 ‘말귀’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 말이나 글이 내 삶에 체화(體化embodiment, internalization)가 되어야 한다. 

<기도>
 주님!
 주님의 말씀은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로서 
 제 몸과 마음을 변화시키고 제 현재와 미래를 바꾸는 말씀으로 알아듣습니다. 
 저도 들을 귀가 있어 무슨 뜻인지 잘 알아듣게 하소서. 아멘 
 
<성경>누가복음14장35절(눅14:35) -말귀
-----------------------------------
1.(개정) 땅에도, 거름에도 쓸 데 없어 내버리느니라 들을 귀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 하시니라
2.(개역) 땅에도、 거름에도 쓸데없어 내어 버리느니라 들을 귀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 하시니라 
3.(바른) 땅에도 거름에도 쓸 데가 없어서 사람들이 그것을 밖에 내버린다. 들을 귀가 있는 者는 들어라."
4.(표준) 그것은 땅에도 거름에도 쓸 데가 없어서 밖에 내버린다.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들어라."
5.(킹제) 그렇게 되면 땅에나 퇴비더미에도 적합하지 아니하여 사람들이 내다 버리느니라. 들을 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라고 하시더라.
6.(쉬운) 그것은 땅에도 거름에도 아무 쓸모 없어 밖에 던져질 것이다. 들을 귀 있는 사람은 들어라."
7.(우리) 그것은 땅에도 거름에도 쓸모가 없어 밖에 내버려진다. 귀 있는 사람은 들으라.”
8.(현어) 맛 잃은 소금은 흙으로도 못쓰고 사료로도 쓸 수가 없어 밖에 버려질 것이다. 들을 귀가 있는 자는 들으라. 
9.(현인) 그것은 흙이나 거름에도 쓸모가 없어 내어버린다. 귀 있는 사람은 잘 들어라.'
10.(공동) 땅에도 소용없고 거름으로도 쓸 수 없어 내버릴 수밖에 없다.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알아 들어라."
11.(가톨) 땅에도 거름에도 쓸모가 없어 밖에 내던져 버린다. 들을 귀 있는 사람은 들어라.”
12.(조선) 땅에도 소용없고 거름으로도 쓸수 없어 내버릴 수밖에 없다.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알아들어라.>>
13.(메시) 너희는 듣고 있느냐? 정말로 듣고 있느냐?
14.(성경) 귀 있는 사람은 들으시요.
15.(구어) 무용지물이 되어 내버릴 것입니다. 들을 귀 있는 사람은 들으십시오.”
16.(믿음) 내 말이 무슨 뜻인지 다들 알아들었소?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마태-예수어록> 692쪽 28000원 https://vo.la/igbiT
<마가-예수어록> 324쪽 15000원 https://vo.la/MgYzwq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