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어록231] 성령 감동 -마가복음13장11절(막13:11)
<말씀>
“사람들이 너희를 끌어다가 넘겨줄 때에
무슨 말을 할까 미리 염려하지 말고
무엇이든지 그 때에 너희에게 주시는 그 말을 하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요 성령이시니라.” (막13:11)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이 그대들을 끌고 가서 넘겨줄 때
무슨 말을 할까 미리 걱정하지 말고 그 순간 떠오르는 말을 하시오.
그렇게 말씀을 주시는 이는 성령이외다.”라고 하셨습니다.
<묵상>
시인(詩人)은 시를 쓰는 것이 아니라
시가 다가와서 말을 걸 때 시와 대화를 한다. 그것이 시가 된다.
하이데거(Martin Heidegger철학자)는 ‘인간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언어가 말한다.
인간은 언어가 말할 때 거기에 응답하여 말할 뿐이다.’라고 했다.
성령이 말을 한다는 것은 ‘성령의 감동(感動)’을 받을 때 그런 상태가 된다.
흔히 성경의 저자들이 ‘성령의 감동을 받아서 성경을 기록했다’고 한다.
성령의 감동은 지식이 아니고 성령님이 인간들에게 간섭하시는 방법이다.
감화, 교통, 충만함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기도>
주님!
저는 너무나도 연약하여 파라클레토스 성령님이 도와주시지 않으면
하나님을 까마득히 잊어먹고 제 맘대로 삽니다.
저도 성령님의 감동을 받아 말하게 하소서. 아멘
<성경> 마가복음13장11절(막13:11) -성령의 감동
---------------------------------
1.(개정) 사람들이 너희를 끌어다가 넘겨 줄 때에 무슨 말을 할까 미리 염려하지 말고 무엇이든지 그 때에 너희에게 주시는 그 말을 하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요 성령이시니라
2.(개역) 사람들이 너희를 끌어다가 넘겨 줄 때에 무슨 말을 할까 미리 염려치 말고 무엇이든지 그 시에 너희에게 주시는 그 말을 하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요 성령이시니라
3.(바른) 사람들이 너희를 끌고 가서 넘겨줄 때에 너희가 무엇을 말할지 미리 걱정하지마라. 오직 그 때에 너희에게 주어지는 그것을 말하여라. 말씀하시는 분은 너희가 아니라 聖靈이시다.
4.(표준) 사람들이 너희를 끌고 가서 넘겨줄 때에, 너희는 무슨 말을 할까 하고 미리 걱정하지 말아라. 무엇이든지 그 시각에 말할 것을 너희에게 지시하여 주시는 대로 말하여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성령이시다.
5.(킹제) 그러나 사람들이 너희를 끌고 가서 넘겨줄 때에도 무슨 말을 할까 미리 염려하거나 생각해 놓지 말고, 그 시각에 너희에게 주시는 대로 말하라. 이는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성령이심이라.
6.(쉬운) 사람들이 너희를 체포하여 재판에 넘길 때, ‘무엇을 말할까’ 하고 걱정하지 마라. 그 때에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것들을 말하여라. 말하는 것은 너희가 아니고, 성령님이시다.
7.(우리) 너희가 붙잡혀 가서 재판을 받게 될 때에 무슨 말을 할지 미리 걱정하지 말라. 때에 맞게 너희에게 주시는 말만 하면 된다. 말하는 분은 너희가 아니라 성령이시다.
8.(현어) 그러므로 너희가 붙잡혀가서 어려움을 당하더라도 너 자신을 변호하기 위해 무슨 말을 할까 염려하지 말라. 하나님께서 네게 일러주시는 말만 그대로 하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성령이시다.
9.(현인) 너희는 끌려가 조사를 받을 때 무슨 말을 할까 걱정하지 말고 성령님이 일러 주시는 대로 말하여라. 말하는 분은 너희가 아니라 성령님이시다.
10.(공동) 그리고 사람들이 너희를 붙잡아 법정에 끌고 갈 때에 무슨 말을 할까 미리 걱정하지 말아라. 너희가 해야 할 말을 그 시간에 일러 주실 것이니 그대로 말하여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성령이시다.
11.(가톨) 사람들이 너희를 끌어다가 법정에 넘길 때, 무슨 말을 할까 미리 걱정하지 마라. 그저 그때에 너희에게 일러 주시는 대로 말하여라. 사실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성령이시다.
12.(조선) 그리고 사람들이 너희를 붙잡아 법정에 끌고 갈 때에 무슨 말을 할가 미리 걱정하지 말아라. 너희가 해야 할 말을 그 시간에 일러주실 것이니 그대로 말하여라. 말하는 분는 너희가 아니라 성령이시다.
13.(메시) 그들이 너희를 배반하여 법정으로 데려가거든, 너희는 무슨 말을 할지 염려하지 말라. 그때가 오거든, 너희 중심에 있는 것을 말하여라. 성령께서 너희 안에서 너희를 통해 친히 증거하실 것이다.
14.(성경) 사람들이 그대들을 끌고가서 법정에 세울 때 무슨 말을 할까 미리 걱정하지 말고 그 자리에서 주어지는 말을 하시오. 말하는 이는 그대들이 아니라 성령이오.
15.(구어) 그러니 사람들이 여러분을 법정으로 끌어가도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미리 걱정하지 마십시오. 성령께서 말씀해 주실 것이니 여러분은 성령께서 주시는 말씀만 하시면 됩니다.
16.(믿음) 사람들이 그대들을 끌고가서 넘겨 줄 때 무슨 말을 할까 미리 걱정하지 말고 그 순간 떠오르는 말을 하시오. 그렇게 말씀을 주시는 이는 성령이외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예수어록(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끝까지 -마가복음13장13절(막13:13) (0) | 2024.05.25 |
---|---|
지금이 바로 -마가복음13장12절(막13:12) (0) | 2024.05.24 |
복음 전파 -마가복음13장10절(막13:10) (0) | 2024.05.22 |
정신 바짝 -마가복음13장9절(막13:9) (0) | 2024.05.21 |
재난의 시작 -마가복음13장8절(막13:8) (0) | 2024.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