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수어록(묵상)

머릿돌-마가복음12장10절(막12:10)

by 최용우1 2024. 4. 25.

[예수어록203] 머릿돌-마가복음12장10절(막12:10) 

<말씀>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막12:10)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당신들은 성경에서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 
 이런 말씀을 읽어 보지 못했소?”라고 하셨습니다. 

<묵상>
 포도원 농부들이 주인의 아들을 죽인 것은 
 건축자들이 돌을 버린것과 같다고 비유하신다. 
 그런데 누군가 그 돌을 주워서 
 건축물의 이름과 건축 연대와 여러 가지를 기록하는 
 머릿돌을 만들어 건물에 박아버린다. 
 이것은 처형당한 예수님이 다시 부활할 것을 암시한다.
 누군가를 도와주었는데 그 사람이 나중에 크게 성공해서 
 도와준 사람을 찾아 은혜를 갚았다는 이야기나, 
 그 반대의 스토리는 소설의 단골 주제이다. 
 예수님도 지금 자신이 버림을 받았다가 다시 선택을 받아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놀라운 일을 할 것이라고 하신 것이다.

<기도>
 주님!
 그렇습니다. 모든 것은 구약에 예언된 대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는 신약에 예언된 대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저도 함부로 판단하여 머릿돌을 버리지 않게 하소서. 아멘

<성경> 마가복음12장10절(막12:10) -머릿돌
---------------------------------
1.(개정)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2.(개역)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3.(바른) 너희가 이 성경을 읽지 못하였느냐? '建築者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 머릿돌이 되었다.
4.(표준) 너희는 성경에서 이런 말씀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집을 짓는 사람이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
5.(킹제) 너희는 이 성경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곧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도다.
6.(쉬운) 이런 성경 말씀을 읽어보지 못했느냐?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
7.(우리) 너희는 성경에서 이런 말씀을 읽어 보지 못했느냐?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됐다.
8.(현어) 너희는 성경에서 이런 구절을 읽은 것을 기억하지 못하느냐? '집 짓는 이 쓸모없다 버린 돌이 이제는 어떤 돌보다도 더욱 소중한 돌이 되었다.' 
9.(현인) 너희는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으니 이것은
10.(공동) 너희는 성서에서 집 짓는 사람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
11.(가톨) 너희는 이 성경 말씀을 읽어 본 적이 없느냐?‘ 집 짓는 이들이 내버린 돌 그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네. 
12.(조선) 너희는 성서에서 <집짓는 사람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였다.
13.(메시) 너희가 성경을 직접 읽어 보아라. "석공들이 내버린 돌이 이제 모퉁잇돌이 되었다.
14.(성경) 당신들은 '집짓는 자들이 버린 돌을 모퉁이 머릿돌로 쓰시다니,
15.(구어) 여러분은 성경에서 이런 말씀을 읽어본 적이 없습1니까?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주춧돌이 되었다.
16.(믿음) 당신들은 성경에서 이런 말씀을 읽어 보지 못했소?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