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수어록(묵상)

보기를 -마가복음10장51절(막10:51)

by 최용우1 2024. 4. 3.

[예수어록181] 보기를 -마가복음10장51절(막10:51)

<말씀>
 예수께서 말씀하여 이르시되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맹인이 이르되 “선생님이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막10:51)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 바디매오에게 “내가 어떻게 해주면 좋겠소?” 
 하고 묻자 그가 “랍비님, 보기를 원합니다.”하고 대답했습니다.

<묵상>
 예수님이 바디매오의 소원을 몰라서 물으신 것이 아니고 
 예수님은 무슨 소원이든지 다 들어주실 수 있는 
 권한과 권위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이다. 
 우리가 무엇을 기도해야 할지 이미 다 아시면서도 
 우리에게 ‘기도로 아뢰라’고 하신 것과 같다.
 바디매오가 “보기를 원한다”고 대답한 것은 대단한 일이다. 
 그가 만약 날 때부터 시각 장애인이었다면 본다는 것이 무엇인지 몰랐을 것이다.
  그럼에도 그는 본다는 것을 구한다. 그에게 본다는 것은 구원이다. 
  구원이라는 것은 그 사람에게 가장 절박한 것이다.

<기도>
 주님!
 저도 보기를 원합니다. 
 영안이 열려서 주님의 얼굴을 보고 주님의 손을 만져보기를 원합니다. 
 저도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저도 영적인 눈이 열려서 보게 하여 주소서. 아멘
 
<성경> 마가복음10장51절(막10:51)- 보기를
---------------------------------
1.(개정) 예수께서 말씀하여 이르시되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맹인이 이르되 선생님이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2.(개역) 예수께서 일러 가라사대 네게 무엇을 하여주기를 원하느냐 소경이 가로되 선생님이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3.(바른) 예수께서 그에게 對答하여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바라느냐?" 하시니, 그 盲人이 말하기를 "랍비님, 제가 다시 보기를 願합니다." 라고 하였다.
4.(표준)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바라느냐?" 그 눈먼 사람이 예수께 말하였다. "선생님, 내가 다시 볼 수 있게 하여 주십시오."
5.(킹제) 예수께서 그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원하느냐?"고 하시니, 그 소경이 말씀드리기를 "주여, 내가 보기를 원하나이다."라고 하더라.
6.(쉬운) 예수님께서 그에게 물으셨습니다. “무엇을 해 주길 원하느냐?” 보지 못하는 자가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다시 보기를 원합니다.” 
7.(우리) 예수께서 그에게 물으셨습니다. “내가 무엇을 네게 해 주기 원하느냐?” 앞을 못 보는 사람이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제가 보기를 원합니다.”
8.(현어) 예수께서 `내가 무엇을 해주기를 바라느냐?' 하고 물으시자 맹인이 `선생님, 눈을 뜨게 해주십시오' 하고 대답하였다.
9.(현인) 예수님이 그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 하고 물으시자 `선생님, 눈, 눈을 뜨게 해 주십시오.' 하고 소경이 대답하였다.
10.(공동) 예수께서 "나에게 바라는 것이 무엇이냐?"하고 물으시자 그는 "선생님, 제 눈을 뜨게 해 주십시오" 하였다
11.(가톨) 예수님께서 “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바라느냐?” 하고 물으시자, 그 눈먼 이가 “ 스승님, 제가 다시 볼 수 있게 해 주십시오.” 하였다.
12.(조선) 예수께서 <<네가 나에게 바라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시자 그는 <<선생님, 나의 눈을 뜨게 해 주십시오>>라고 하였다.
13.(메시)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어떻게 해주면 좋겠느냐?" 눈먼 사내가 말했다. "랍비님, 보기를 원합니다."
14.(성경) 예수께서 그에게 물으셨다. "나한테서 바라는 것이 무엇이오?" 그가 답했다. "선생님, 눈을 떠서 보게 해 주십시오."
15.(구어) 예수님이 그에게 말했다. "내가 무엇을 해주기를 원합니까?" 바디매오가 대답했다. "선생님, 보기를 원합니다."
16.(믿음)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어떻게 해주면 좋겠소?" 그가 말했습니다. "랍비님, 보기를 원합니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