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수공방(일기)

충성된 종 -마태복음25장23절(마25:23)

by 최용우1 2023. 8. 4.

[예수어록581] 충성된 종 -마태복음25장23절(마25:23)

<말씀>
 그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 (마25:23)

<응답>
 예! 그렇습니다. 주인은 종에게 “수고했고 일을 잘했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했으니 
 이제 내가 더 큰 일을 맡기겠다. 
 나와 함께 기쁨을 누리자.”고 말했습니다.
 
<묵상>
 굼뱅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 
 주인에게 한 가지도 받지 않고 이 세상에 온 사람은 없다. 
 중요한 것은 내가 받은 달란트가 무엇인지를 얼른 깨닫고 
 그것을 잘 계발하여서 그것에 전문가가 되어 
 이 세상에 유익을 끼치는 것이 착하고 충성된 종이 되는 길이다.
 왕족들만 묻히는 웨스트민스트 사원에 ‘종지기’ 한 사람이 묻혀있는데, 
 평생 성당 종지기를 했던 사람이 마지막 순간까지 종을 치면서 죽자 
 왕은 참으로 충성스러운 그 종지기를 웨스트민스트사원에 장사하라 했다고 한다. 
 종 치는 것으로도 충성을 다하면 왕의 옆자리에 간다.

<기도>
 주님!
 저에게 주신 달란트는 무엇인가요? 
 주님을 드러내고 찬양하고 사람들이 주님을 제대로 알고 믿도록 
 좋은 글을 많이 쓰는 것입니다. 
 저도 좋은 글을 많이 써서 충성된 종이라 칭찬받게 하소서. 아멘 

<성경> 마태복음25장23절(마25:23) -충성된 종
-----------------------------  
1.(개정)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
2.(개역) 그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 하고
3.(바른) 그의 主人이 그에게 말하였다. '잘하였다, 착하고 忠誠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忠誠하였으므로, 내가 네게 많은 것들을 맡길 것이니, 네 主人의 즐거움에 參與하여라.'
4.(표준)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하였다. '잘했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이제 내가 많은 일을 네게 맡기겠다. 와서, 주인과 함께 기쁨을 누려라.'
5.(킹제)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하기를 "잘하였도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내가 너로 많은 것들을 다스리도록 하리라. 네 주인의 기쁨에 동참하라.'고 하더라.
6.(쉬운) 주인이 그에게 대답했다. '참 잘했구나. 너는 착하고 신실한 종이다. 네가 적은 것에 최선을 다했으니, 내가 훨씬 더 많은 것을 너에게 맡기겠다. 주인과 함께 기쁨을 누려라.'
7.(우리) 그의 주인이 대답했다. ‘잘했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했으니 이제 더 많은 일을 맡기겠다. 와서 네 주인의 기쁨을 함께 나누자!’
8.(현어) 주인은 그에게도 `잘하였다. 너는 착하고 충성스러운 종이다. 네가 이 작은 일에 충성을 다하였으니 이제 내가 더 큰일을 너에게 맡기겠다. 자, 어서 와서 나와 함께 기쁨을 나누자' 하고 말하였다. 
9.(현인) 그래서 주인은 그에게도 `잘하였다. 착하고 충실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실하였으니 내가 너에게 많은 일을 맡기겠다. 너는 주인의 기쁨에 참여하여라.' 하였다.
10.(공동) 그래서 주인은 그에게도 잘하였다. 너는 과연 착하고 충성스러운 종이다. 네가 작은 일에 충성을 다하였으니 이제 내가 큰 일을 너에게 맡기겠다. 자, 와서 네 주인과 함께 기쁨을 나누어라 하고 말하였다.
11.(가톨) 그러자 주인이 그에게 일렀다. ‘잘하였다, 착하고 성실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성실하였으니 이제 내가 너에게 많은 일을 맡기겠다. 와서 네 주인과 함께 기쁨을 나누어라.
12.(조선) 그래서 주인은 그에게도 <잘하였다. 너는 과연 착하고 충성스러운 종이다. 네가 작은 일에 충성을 다하였으니 이제 내가 큰일을 너에게 맡기겠다. 자, 와서 네 주인과 함께 기쁨을 나누어라> 고 말하였다.
13.(메시) 주인이 그를 칭찬했다. '수고했다! 일을 잘했구나! 지금부터 내 동업자가 되어라.
14.(성경) 주인이 그에게 말했소. '잘하였다. 착하고 성실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니 내가 더 큰 일을 너에게 맡기마. 자, 와서 네 주인의 기쁨을 함께 나누자.'
15.(구어) 다섯달란트 받은 종과 같은 칭찬을 받았습니다.
16.(믿음) 주인이 말했습니다. '수고했고 일을 잘했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작은일에 충성했으니 이제 내가 더 큰 일을 맡기겠다.나와함께 기쁨을 누리자.'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대한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밀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반응형

'독수공방(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잠하라 -마가복음4장39절(막4:39)  (0) 2023.12.09
먼저 할일 -마가복음3장27절(막3:27)  (1) 2023.11.03
세상에서 가장 작은 교회당  (0) 2023.04.25
기대어  (0) 2022.10.13
나의 아침시간  (0) 2022.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