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

2022.2.5.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봉헌기도

by 최용우1 2023. 2. 7.

2022.2.5. <들꽃교회>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권능으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끌어내신 하나님!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십시오. 하나님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우리를 죄와 죽음으로부터 건져내셨습니다. 바로 그 하나님만이 우리에게 자유와 해방의 원천이시며, 궁극적인 생명의 주인이심을 믿고 이 시간 형제 자매들이 모여 예배를 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백성으로 부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부르셨습니다. 생명의 영인 성령을 부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신 생명을 이 세상에서 충만하게 살아내라고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과 명령을 제대로 알아듣고 순종하는 사람들이 되게하여 주소서. 우리를 당신의 팔로 굳건히 붙들어 주소서.

십자가 처형의 운명을 받아들이심으로써 우리가 그 어떤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절망하지 않고 임마누엘 신앙 안에서 살아가게 하셨으며, 세상 마지막 때 우리와 만물을 완성하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사람은 열심을 품고 주를 섬겨야 하는데, 저는 게을러서 충성하지 못했습니다. 늘 게으름을 피우고 거들먹거리며 살았습니다. 해야 할 일도 미루며 하지 않았습니다. 해야 할 일은 적극적으로 하지 않고 늘 놀 일만 생각하고 계획했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사람인데도 하나님의 일에 적극적이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일에 늘 핑계를 대면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꼭 해야 할 일도 대충하고 늘 불평하며 살았습니다. 하나님이 맡겨주신 일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습니다. 먹고사는 일에는 최선을 다했지만 하나님의 일에는 소극적이고 꽁무니를 뺐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는 경쟁 사회에서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나는 열심히 해서 열매를 맺을 것이다! 나는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것이다! 나는 하나님의 일을 열심히 할 것이다! 나는 경제 활동을 열심히 할 것이다! 나는 게으르다는 말을 듣지 않겠다!”

 

<말씀기도>

빛이여 있어라.”라는 명령으로 빛을 창조하신 하나님, 지금 우리는 혼란과 어두움 가운데서 생명의 길을 밝혀주는 주님의 거룩한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말씀을 읽는 이와 전하는 이와 듣는 우리 모두 진리의 영에 휩싸이게 이끌어주십시오. ‘들을 귀 있는 자는 들으라.’ 말씀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서 친히 말씀하신 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셨습니다.(20:35) 하나님의 심부름꾼으로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곳에 나누기 위해서 열심히 돈을 벌게 하소서. 천국 창고에 들이기 위해서 정의와 공평과 공의를 따라 열심히 돈을 벌게 하소서.

(개별 헌금에 대한 기도)

 

작성자:최용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