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

2022.1.22.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봉헌기도

by 최용우1 2023. 1. 26.

2022.1.22. <들꽃교회>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영원한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믿음의 형제와 자매들이 예배드리기 위해 지금 여기 모였습니다. 예배는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 존재할 수 있는 근거와 이유입니다. 기쁨과 설렘으로 예배드리니 하나님 홀로 영광을 받아주십시오.

이 세상을 권능으로 통치하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인식과 경험을 뛰어넘어 이 땅의 모든 이들에게 생명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고단한 세상에서도 우리가 기쁨으로 살아갈 수 있게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신’(고후 4:6) 하나님께서 우리를 죄와 죽음 가운데서 건져주셨습니다. 이 크고 놀라운 은혜를 우리가 무슨 말로 다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오직 감사의 찬양과 기도를 드릴 뿐입니다.

우리의 모든 필요를 충분히 채우시며, 지금과 영원토록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하나님으로 살아 계시고 다스리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는 주님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제 욕구 때문에 조급했고, 그래서 길을 가다 찢기고 상처를 입었습니다. 그 원망을 주님께 돌렸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잘 듣고 그대로 행했다면 문제가 없었을 텐데, 제가 그 말씀을 듣고 순종하기보다는 빨리 무언가를 이루려는 욕심 때문에 조급했습니다. 주님의 뜻을 분간하기보다는 제 생각에 빠른 길을 찾느라 마음이 바빴습니다. 제 욕심과 탐욕을 절제하지 못한 죄를 회개합니다. 제 욕심과 정욕에 사로잡혀 절제하지 못했습니다. 때를 따라 베푸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다리지 못하여 내려놓지 못했습니다. 형식적으로 기도하고 빨리 응답받기만을 기도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기 전에 해 일을 망쳤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제는 조급해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제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행할 것이다! 이제는 마음을 다해 인내할 것이다! 하나님이 열매를 맺게 해주실 것이다!”

 

<말씀기도>

주님의 말씀은 진리의 빛이며,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존재하게 하는 근원입니다. 지금 우리 모두 눈을 열어 하나님의 말씀을 보고, 입을 열어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며, 귀를 열어 말씀을 들으려고 합니다. 진리의 영을 우리 영혼에 가득 채워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주님은 하늘과 땅의 주인이시며 물질의 주인이십니다. 우리들은 이 세상에 올 때 아무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습니다. 그런 우리에게 날마다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물질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즐거운 마음으로 하나님께 헌금을 바칩니다. 지금까지 채워주신 하나님께 감사하여, 또한 앞으로도 채우실 것을 믿고 기쁨으로 드립니다.

(개별 헌금 기도)

 

작성자:최용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