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

2022.1.15.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봉헌기도

by 최용우1 2023. 1. 16.

2022.1.15. <들꽃교회>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만물의 근원이신 하나님!

믿음의 형제들과 자매들이 일상을 접고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하나님 홀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옵소서!

하나님은 사람의 모든 조건을 그대로 안고 살았던 예수 그리스도를 죄와 죽음으로부터 의와 부활로 끌어내시어, 그를 통해서 모든 사람이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습니다.

나사렛 목수의 아들로 사셨던 예수 그리스도만이 하나님께 이르는 유일한 길이며, 세상 모든 것의 비밀에 이르는 진리이고, 세상이 끝날 때만이 아니라 이미 지금 여기서 우리에게 생명이십니다. 이 모든 사실을 오늘 우리는 기쁨으로 소리 높여 찬양합니다. 하나님 홀로 영광 받으시고 찬양 받아주시옵소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보이는 형상으로서 성부 성령과 더불어 영광을 받기에 합당하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심판의 유일한 토대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하나님을 바라보고 살아야 하는데 땅의 것을 바라보고 살았기 때문에 조급해했습니다. 세상의 것에 취해 하늘의 것을 빼앗겼습니다. 돼지는 주인이 길을 안내해도 제 마음대로 가듯이, 저도 주님의 인도를 따르지 않고 제 마음대로 갔습니다. 저의 선택도 항상 이익과 먹을 것이었습니다. 저도 저의 먹을 것을 바라보며 움직였습니다. 그래서 더 조급했습니다. 무언가 빨리 이루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일을 그르쳤습니다. 세상을 바라보고 제 욕심에 못 이겨 조급하여 일을 그르쳤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제는 조급해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제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행할 것이다! 이제는 마음을 다해 인내할 것이다! 하나님이 열매를 맺게 해주실 것이다!”

 

<말씀기도>

선한 능력으로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

지금 우리 모두 영혼을 한 곳으로 집중하여 생명의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말씀을 읽는 자와 선포하는 자와 듣는 자 모두 말씀이 주시는 생명의 광휘에 휩싸이도록 성령 가운데서 이끌어주시옵소서. ‘귀 있는 자는 들으라.’라고 말씀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주님은 온 우주에서 가장 후히 주시는 분이십니다.

제가 삽으로 더 뜰 수 없을 만큼 가득 한 삽을 퍼서 주님께 바치면, 주님은 포크레인 바가지로 가득 퍼서 되돌려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부어주심은 매우 실제적이지만 그러나 그것은 나의 때가 아니라 하나님의 때에, 나에게 가장 적절한 때에 이루어짐을 믿습니다.그 때를 우리는 모르나 하나님은 아시기 때문에 우리는 기쁜 마음으로 그 때를 기다립니다.

 

(개별 헌금 기도)

 

작성자:최용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