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3 <들꽃교회>주일예배 대표 기도, 헌금 기도
<주일기도>
모든 이들로부터 영광을 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오늘 거룩한 주일을 맞아 믿음의 형제와 자매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된 것은 오직 하나님의 특별한 은총입니다. 은총을 은총으로 깨달아 아는 것보다 더 큰 기쁨과 행복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생각은 근본에서 새롭고 놀라워서 우리가 미처 다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바로 그 하나님을 믿는 우리에게 필요한 삶의 태도는 자기 생각과 인생 설계 안에 갇히지 않고 하나님이 행하시는 놀라운 생명 사건에 영적인 눈을 뜨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런 길을 흔들리지 않고 걸어가도록 붙들어주시옵소서. 세상사에 너무 매몰되어 하나님을 잊고 살아가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 모든 것들의 궁극적인 미래가 되시며, 우리 믿는 자들의 운명을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해주시며, 그리고 지금 여기에 신비한 방식으로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 믿고 감사하며 살아야 하는데, 부정적인 생각으로 근심하며 걱정했습니다. 늘 부정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생각하며 잘 안되면 어떡할까 근심하고 걱정했습니다. 모든 일은 하나님의 다스리심 가운데 있다는 것을 믿으면서도 부정적인 생각으로 걱정하며 근심했습니다.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늘 세상일로 걱정한 죄를 용서해주옵소서! 때로 일에 적응하지 못해 걱정하며 근심했습니다. 상사들에게 말을 들으면 어떡할까 마음을 졸이며 걱정했습니다. 일에 적응하지 못하면 어떡할까 고민하며 근심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적응하지 못해 근심하고 걱정하며 살았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주옵소서!
“나는 근심 걱정하지 않는다! 이제 하나님만을 의지할 것이다! 이제부터는 모든 일을 주님께 맡긴다! 자녀, 사업, 재정을 주님께 맡긴다.”
<말씀기도>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 이 세상의 많은 소리와 문자에 휘둘려 우리의 영혼이 중심을 잡지 못한 채 이리저리 흔들리거나 또는 밑바닥으로 떨어질 때가 많습니다. 우리의 영혼이 치료받는 유일한 길은 위로부터 내려오는 생명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것 외에 무엇이 있겠습니까. 이제 ‘오늘의 말씀’ 안으로 깊이 들어가기 원하니 우리를 하나 되게 해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기도>
하나님 아버지!
요엘 선지자를 통해 예언된 예수님을 우리가 믿고 구원받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여호와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찬송합니다. 예수님 외에는 구원을 얻을 다른 이름이 없나이다. 우리의 마당에는 밀이 가득하고 독에는 새 포도주와 기름이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개별 헌금 기도)
작성자: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