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

2022.10.9 주일예배 대표 기도, 헌금 기도

by 최용우1 2022. 10. 20.

2022.10.9 <들꽃교회>주일예배 대표 기도, 헌금 기도

 

<주일기도>

생명의 참된 주인이신 하나님!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과 존귀만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통치에만 온전히 순종하면서 살기 원합니다. 이제 믿음 안에서 한 형제와 자매가 된 우리 모두 두려움과 떨림으로, 그리고 기쁨과 환희로, 또한,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니 하나님 홀로 영광 받아주시옵소서.

우리보다 우리를 더 깊이 아시는 성령께 의지하여 지금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드립니다. 자기에 대한 염려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우리의 삶에서 실망할만한 일들이 벌어진다고 해도 그것 때문에 사랑의 능력을 외면하지 않도록 붙들어 주시옵소서. 하나님 안에서만 참된 안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한순간도 잊지 않게 하시고 항상 우리를 참된 안식 안으로 이끌어 주시옵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고, 생명을 완성하기 위해 마지막 때 심판의 주로 다시 오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하느니라” (17:22) 저는 근심하여 뼈가 말랐습니다. 늘 깊은 스트레스 속에 마음을 놓지 못하고 노심초사하며 살았습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14:27). 저는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 가운데 살지 못하고 늘 살얼음판과 같은 길을 걸었습니다. 이것은 제가 하나님께 맡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다른 입장에서 보면 하나님을 주인으로 대우하지 못한 처사입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는 분도 하나님이 시고, 저를 인도하시고 높이시는 분도 하나님이신데 제가 그것을 믿지 못했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주옵소서!

나는 근심 걱정하지 않는다! 이제 하나님만을 의지할 것이다! 이제부터는 모든 일을 주님께 맡긴다! 자녀, 사업, 재정을 주님께 맡긴다.”

 

<말씀기도>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지금 우리는 말씀 앞에 섰습니다. 말씀 앞에 선 우리 모두 말씀 안에서 하나 되게 해 주시옵소서. 세상에서 들었던 솔깃한 말이나 거칠었던 말로 인해서 산만해진 우리 영혼을 성령으로 씻어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기도>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우리는 한 순간도 살 수 없는 바람 같은 인생들이온데 지난 한 주간도 알뜰히 살피시고 살뜰히 챙기시어서 잘 살았습니다. 어찌 우리가 어디론가 가버린 아홉명의 나병환자와 같겠습니까? 이렇게 주님께 돌아와 예물로서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리옵나이다.

(개별 헌금 기도)

 

 

작성자:최용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