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볕같은이야기

□ 혹시 돈을 모으는 것은 잘못된 건가요?

by 최용우1 2013. 2. 27.

대보름 잡곡밥 (사진:최용우)

 

혹시 돈을 모으는 것은 잘못된 건가요?

기독교인이 돈을 모으는 것은 잘못된 것인가요? -아닙니다. 오히려 기독교인이 돈을 모으지 않는 것이 잘못된 것이지요. 한 사람이 평생 40년 동안 일을 해서 벌 수 있는 돈이 평균  8억에서 10억원 정도라고 합니다. 은퇴 후 10년을 더 살기 때문에 2억원 정도의 저금을 미리 해 두어야 노년에 일을 하지 않고도 살 수 있습니다.
요셉이 애굽에서 7년 대흉년 때 매년 5분의 1을 창고에 쌓아 저금을 했듯이 돈을 벌 때에 수입의 5분의 1을 무조건 저축하면 은퇴 후 2억원의 자금이 생기고 그 돈으로 노후를 잘 살 수 있습니다. 요즘 한국 사회의 잘못된 정책은 노후생활비 2억원이 과도한 액수의 대학 등록금으로 다 빠져나가버린다는 것이지요. 부모들은 자신들의 미래를 저당잡히며 자녀들의 대학 등록금 대주기에 바쁩니다. 이것은 대학이 학부모들의 미래를 거머리처럼 다 빨아먹는 것이지요.
어떤 설교자가 "월급을 받으면 다 써야 한다. 아무 것도 저축하지 말고 모든 소유를 없애야 한다. 저축은 육적인 것이다. 필요할 때마다 하나님이 다 채워주시는데 저금을 하는 것은 '믿음이 없는 불신'이다." 라고 설교하는 것을 보고 아연실색한 적이 있었습니다. '너희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라' 는 말씀을 문자적으로 적용한 잘못된 설교입니다.
기독교인은 오히려 더 열심히 일을 해서 더 열심히 큰 돈을 모아야 합니다. 작은 돈으로는 작은 일 밖에 못하지만, 큰 돈으로는 큰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너무 과도하게 돈에 집착하다가 하나님을 외면하면 오히려 돈을 모으지 않는 것만 못합니다. 먼저 우리의 삶과 마음의 중심을 주님께 둔다면 주님께서 큰 영력(靈力)을 주시고 물질도 함께 주십니다. 그러나 물질에 마음을 먼저 둔다면 물질도 영력도 점점 멀어져 갈 뿐이겠지요. ⓒ최용우  
more..

[햇볕같은이야기4588] 2013.2.27.  지난호신청1995.8.12 창간발행 최용우

 자작글입니다. 저는 저작권 안 따지니 맘대로 가져다가 활용하소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