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와 아들-누가복음10장22절(눅10:22)
[예수어록158] 아버지와 아들-누가복음10장22절(눅10:22)
<말씀>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군인지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가 누군인지 아는 자가 없나이다.” 하시고 (눅10:22)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모든 걸 내게 주셨소.
고로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이가 없고
또 아들과 아버지를 드러내려고 아들이 택한 사람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사람이 없소이다.”라고 하셨습니다.
<묵상>
이 세상에 하나님을 완전히 아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천하의 토마스 아퀴나스나 어거스틴의 그 방대한 글도 하나님에 대해 일부만 쓴 것일 뿐이다.
그렇게 조금이라도 하나님을 알려면 예수님의 계시를 받아야 한다.
예수님께서 열어주시는 만큼만 하나님을 알 수 있다.
오늘 말씀은 예수님께서 다른 사람에게 하신 말씀이 아니라 홀로 기도하신 내용이다.
기도문을 통해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드님이시고
하나님께서 아들 예수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다 주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인간이 하나님을 알려면 예수님을 통해야 한다.
<기도>
주님!
그렇습니다. 예수님을 만나는 것은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저와 똑같은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을 더욱 깊이 만나고 싶습니다.
저도 예수님을 더욱 깊이 만나게 하소서. 아멘
<성경>누가복음10장22절(눅10:22) -아버지와 아들
----------------------------------
1.(개정)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구인지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가 누구인지 아는 자가 없나이다 하시고
2.(개역)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군지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가 누군지 아는 자가 없나이다 하시고
3.(바른)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맡겨주셨으니, 아버지 外에는 아무도 아들이 누구인지 알지 못하며, 아들과 그 아들이 啓示해 주고자 하는 者 外에는 아무도 아버지가 누구이신지 알지 못합니다.
4.(표준)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맡겨 주셨습니다. 아버지 밖에는 아들이 누구인지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또 아들 밖에는, 그리고 아버지를 계시하여 주려고 아들이 택한 사람 밖에는, 아버지가 누구인지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5.(킹제) 모든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것이기에 누가 그 아들인지를 아버지 외에는 모르며 또 누가 아버지인지는 그 아들과 그 아들이 아버지를 계시하고자 하는 사람들 외에는 아무도 모르나이다."라고 하시더라.
6.(쉬운)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제게 넘기셨습니다.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구인지 아무도 모르며, 아들과 또 아들이 알려 주고자 하는 사람 외에는 아버지가 누구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7.(우리)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맡기셨습니다.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구인지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아들과 또 아버지를 계시하려고 아들이 택한 사람 외에는 아버지가 누구인지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8.(현어) 아버지께서는 모든 것을 내게 맡겨 주셨습니다. 아버지밖에는 아들을 참으로 아는 이가 없고, 또 아들과 아버지를 나타내 보이려고 아들이 택한 사람들 밖에는 참으로 아버지를 아는 이가 없습니다.'
9.(현인) 아버지께서는 모든 것을 내게 맡겨주셨습니다.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군지 아는 사람이 없고 아들과 그리고 아들이 아버지를 알게 하려고 선택하는 사람 외에는 아버지가 누군지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10.(공동) 아버지께서는 모든 것을 저에게 맡겨 주셨습니다. 아들이 누구인지는 아버지만이 아시고 또 아버지가 누구신지는 아들과 또 그가 아버지를 계시하려고 택한 사람만이 알 수 있습니다."
11.(가톨) 모든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것이기에 누가 그 아들인지를 아버지 외에는 모르며 또 누가 아버지인지는 그 아들과 그 아들이 아버지를 계시하고자 하는 사람들 외에는 아무도 모르나이다."라고 하시더라.
12.(조선) 아버지께서는 모든 것을 저에게 맡겨 주시였습니다. 아들이 누구인지는 아버지만이 아시고 또 아버지가 누구신지는 아들과 또 그가 아버지를 나타내려고 선택한 사람들만이 알수 있습니다.>>
13.(메시) 나는 아버지에게서 이 모든 것을 받았습니다! 오직 아버지만이 아들이 누구인지 아시며, 오직 아들만이 아버지가 누구인지 압니다. 아들은 자기가 원하는 사람 누구에게나 아버지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14.(성경)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저에게 맡겨주셨기에, 아버지 말고는 아들이 누구인지 알 수 없고 아들과 아들이 아버지를 보여주시기로 선택한 사람들 말고는 누가 아버지인지를 알 수 없습니다.
15.(구어) 아버지께서 모든 걸 저에게 주셨습니다. 그러기에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사람이 없고 또 아들과 아버지를 드러내려고 아들이 택한 사람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16.(믿음) 아버지께서 모든 걸 내게 주셨소. 고로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이가 없고 또 아들과 아버지를 드러내려고 아들이 택한 사람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사람이 없소이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마태-예수어록> 692쪽 28000원 https://vo.la/igbiT
<마가-예수어록> 324쪽 15000원 https://vo.la/MgYzwq
------------------------------------